3초면 찾는 내 이상형, 블루드 본인인증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온라인으로 다양한 관계와 인맥을 형성하는 요즘, 신원이 확실한 사람과 안전한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본인인증 서비스의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세계 최대 모바일 게이 데이팅 앱 블루드(Blued)가 더욱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사람과 연결될 수 있도록 본인인증 기능과 매칭 서비스를 선보였다. 


본인인증 기능은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 후 전면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하면 AI가 프로필로 설정된 사진과 셀카의 일치 여부를 판단, 인증 심사 완료 후에는 프로필에 노란색 체크 표시의 마크가 생성된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사용자는 도용된 사진을 이용하거나 의미 없는 사진을 프로필로 설정한 사용자가 아닌 인증 마크가 있는 사용자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신원 확인이 완료된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특권을 누리게 된다. 


블루드는 매칭 서비스의 적합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준비 중이다. 8월 5일부터 10일 동안 본인의 프로필에 사용자에 대한 신체 정보는 물론, 본인의 취향 및 성향을 입력하는 [식을 사로잡는 프로필 작성법] 캠페인을 진행한다. 프로필 정보가 75% 이상 입력된 사용자의 경우 향후 매칭 서비스 이용 시 AI가 본인인증 여부, 프로필 정보, 성적 취향, 성향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용자의 이상형과 가장 가까운 다른 사용자와의 매칭이 성사되도록 확률을 높여준다. 


블루드 관계자는 “블루드는 사용자가 안심하면서 편리하게 자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본인인증 서비스 도입 및 프로필 정보 입력을 통해 3초면 자신의 식과 매칭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BlueCity (NASDAQ : BLCT)는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LGBTQ 커뮤니티의 삶을 향상 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LGBTQ 플랫폼입니다. BlueCity의 모바일 앱 블루드(Blued)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다양한 관계 및 만남을 찾을 수 있는 데이팅 서비스입니다. 현재 13개 언어로 제공, 전 세계적으로 6,3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다양한 나라에서 다운로드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